토론:지잡대
새 주제토론이얌
토론토는 거꾸로해도 토론토 어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ㄴ스위스는 거꾸로해도 스위스 어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ㄴ기러기는 거꾸로해도 기러기 어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ㄴ로잼
애초에 타이틀부터 지'잡'대구만 이미 뜻이 역력한 단어를 가지고 무슨 토론을 하라는건지 모르ㄱ.....읍읍읍
관리자야 지잡대 다니니?
진지한 얘기 꺼내서 미안한데 이건 그냥 계속 작성금지로 해놨으면 좋겠다.
기준도 너무 다양하고, 사람들 의견도 각자마다 다 다르고, 합의할 수 있는 게 거의 없을 것 같음.
대학교를 다니는 본인이 얼마나 의식하느냐, 또 어떻게 생각하느냐에 따라 달라질 수도 있고..
서남대학교로 넘겨주기하면 안되냐? 어차피 거기는 교육부에서 인증한 펜타킬 지잡대인데 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지잡대들이 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세상의 중심은 바로 자기 자신이지요... 그러므로 자신이 다니지않는 대학을 지잡대라고 부를수있다고 생각합니다!
지잡갈빠에 차라리 전문대나 가는게 미래를 위해서 한층 현명한편임 음 머..둘다 도찐개찐 이지만;; ㄴ지잡이나 전문대생각하는거 자체가 공부놓았다는거임 인문계와서 공부안할거면 뭐할건데?
지잡대 목록을 작성할게아니라 걍 지잡대의 의미나 학생들의 생활상만 써놓으면 되는거아닌가?
ㄴ 나도 같은 생각임. 학교명 언급만 안하면 괜찮을텐데
ㄴ 그거 좋은 생각이다
ㄴ 누가 작성좀 해봐라
지잡대목록만 안쓰면 빼애액하는 것들도없을테고 그들의 생활상은 분명히 모르는 애들에게 가르쳐줘야 함부로 섞이지않는 지혜를 공유할 수 있다. 솔직히 잠과 밥과 술과 겜이 혼합된 그들의 보람찬 일상을 누가 모르겠냐만은...
애시당초 헬조선이라는 범국적인 자조표현 묘사도 허용된마당에 그 내부의 엄연한 현실인 전반적으로 암울한 지잡대의 모습은 발언을 꺼려하면 안된다는게 개인적 견해다. 헬조선 문서에 '그들을 대표하는 인물'목록같은게 없어 문제가 되지 않듯이 지잡대도 대학목록같은걸 안달면 똥지잡새끼들이 찔려도 최소 반달질밖에는 못할것이라고 본다. 어이쿠 지금 보시는 여러분이 지잡이라는게 아니고요 ^오^ 찔리시나여?
ㄴ지잡대가 수험생중 50퍼가 넘어서 쪽수로 밀린다 ㅋㅋㅋ
지잡대는 잘못이 아니다
근데 이거 작성제한 걸려있다. ㄹ육님 대학 리스트 안적을테니 풀어주세요
미쳤냐? 이게 왜 작성제한이냐? 네이버도 이딴건 안한다 근육년아
영X머가 계속 반달해서 작성제한걸림
아 시발 ㄹ6년이나 영X머나
지잡대는 대학이 만드는게 아니라 사람이 만드는 것이니라....
노잼화 되는 디시위키에 한 줄기 달콤한 꿀잼이 지잡대 문선데 시발 이걸동결하고있네 걍좀풀면 안되냐?
언제풀리냐. 항목말고 지잡대 웃긴점쓰면 꿀잼안데
빨리 풀렸으면 좋겠다.
꼬우면 지잡대 다니지 말든가
야 나 지잡대다니는데 이 문서 존나 꿀잼이네 ㅋㅋㅋ
지잡대 목록같은거 만들어서 괜히 긁어부스럼 만들지 말고
지잡대가 무엇인지, 지잡대 특징이 무엇인지 이런것만 쓰면 되는거 아니냐
빨리 풀렸음 좋겠다
야! 에리카 훌리 짖는소리좀 안나게 하라!
[원본 편집]분교항목에 아주 가관이네
무슨 건동홍이 에리카보다 못하다느니 어쩌니
분교부심 마지노 선이라느니 그딴 훌리짓 하라고 있는문서가 아니란다 에훌리놈들아
무의미한 토론 그만하고 어드민한테 건의해서 동결처리 푸는게 어떠냐?
[원본 편집]관리자가 아닌 일개 위키러로서 말한다.
문서 방식을 어떻게 할지 토론하는 것 보다 무슨 잡담성 내용들이 대부분이네 보니까
이것 땜에 토론 반달하다가 무기한 먹은 분도 있고...
이럴거면 그냥 토론 하지 말지 그러냐
지잡대 목록을 작성하기 보단 그냥 지잡대의 특징 및 왜 지잡대가 생겨나는가 에 대해 서술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함
만약 이 내용 외에 벗어나는 주제(예:지잡대 목록)를 넣으면 사유화로 간주하고 즉시 개입하겠음--Scarlet (토론) 2015년 11월 20일 (금) 21:25 (KST)
ㄴ그래서 동결 푸는 건 어떻게 신청하는거임?
ㄴ답변하기전에 묻겠는데 지잡대 목록 안적을 자신 있음? --Scarlet (토론) 2015년 12월 3일 (목) 21:22 (KST)
ㄴ만약 대학목록을 적으면 보이는 즉시 삭제하면되지 틀만들어서 목록 적지 말라고 하고
ㄴ삭제해도 계속달면 아이피차단하고 ㅇㅇ
- 애초에 왠만한 문서 반달이 다 그렇게 관리되지않음? 하지말라는데 리스트 계속 짜다가 문제터지면 그양반잘못이지. 이 문서만 유독 설레발쳐서 작성제한걸어놓은 감이 없잖아있다. 모든 지방대가 여기에 해당되는것도 아니며.. 명실상부 국가공인 이것도 있는만큼 이름언급은 아니더라도 그 참담하고 끔찍한 현실을 서술하고 비판할수 있게 해야 한다고 본다. -- 제리 (토론) 2015년 12월 12일 (토) 04:26 (KST)
빨리 풀렸으면 좋겠다.
- 최소한 건의를 통해 풀어보도록 하겠음
일단 정리하자면
지잡대 목록으로서 서술이 아닌 보통 '지잡대'라고 정의되는 것들의 특징과 정의 그리고 이 현상이 발생하는 원인에 대한 서술을 희망하고자 동결처리 해제를 요구합니다.
이정도로 해야할듯
좆문대 같은 다른 관련 문서들도 비슷하게 적용해야할 논제임 --Scarlet (토론) 2015년 12월 24일 (목) 19:43 (KST)
지잡대 동결 풀었다.
[원본 편집]일단 어드민 께서 비로그인 제한으로 하셨으니 로그인 한 놈들은 지잡대 목록 싹 빼버린 전 버전을 돌리든지 맘대로 해라
난 오늘부터 편집 경과 보고 주시할테니 --Scarlet (토론) 2015년 12월 28일 (월) 15:05 (KST)
ㄴ 그럼 이거보임??
문서 정리함
[원본 편집]휴, 이런거 일일이보고하느라 귀찮지만 방침인데 어쩔수 없자나.
일단 나는 지잡대 문서 정리함. 이게 작성금지 문서였다는게 안믿겨지는구먼!
Oot84 (토론) 2016년 1월 5일 (화) 20:40 (KST)
병림픽 가아도옹주웅!
[원본 편집]역시 디씨엔 이런걸 풀어줘야 활발하게 움직이지.--61.105.33.85 2016년 1월 16일 (토) 15:48 (KST)
이미 멸망한 대학은 기재해도 되지 않나요?
[원본 편집]이미 현존하지도 않으니까 지잡대에 대한 문제점 예시로 개재해도 될듯 싶습니다.
단, 현재 실존하는 대학은 기재하지 않습니다.
| “ |
지잡대에 가면 안되는 진짜 이유 명신대학교꼴 난다. 한마디로 딴건 다 좋은데 학교가 멸망해서 고졸되면 어쩔건가? 그학교는 이미 폐교한 학교라서 스칼렛님이 뭐라 하지 않을듯 싶다. 명신대학교는 현존하는 학교가 아니기 때문에 명시한 거다. 급식충 쇄끼들한테 경각심을 불러 일으켜 주기 위해 멸망한 지잡대 명단을 개재하겠다. 다시 언급하지만 이미 없어진 대학교이기 때문에 실명언급해도 된다고 판단한다. 실존하는 대학은 절대 기재하지 말것!
|
” |
이 내용입니다.
ㄴ 멸망한거는 진짜 문제없지 않나
지잡대 토론 후끈하네
[원본 편집]어후
3학점짜리를 2+1로 자르는 건 지잡대에 한정된게 아닌 것같다.
[원본 편집]문서 내용중에
"수업시간표가 3학점짜리 같은 과목인데도 둘로 짤라서 2시간 + 며칠 후 1시간 이따구 짓거리를 한다."
라고 써져있는 것을 보았는데 이건 지잡대가 아닌 학교에서도 종종 벌어지는 일 아닌가? 나는 인서울 대학교출신인데 2+1시간짜리 수업을 종종 들었다. 다른 학교들은 어떤지 잘 모르겠는데 2+1방식의 강의를 지잡대 항목에서 설명할 필요는 없는 것같다.
저는 한양대 서울 컴퓨터전공 재학 중인데 '소프트웨어 입문 설계' 라는 과목이 3학점짜리였는데 월요일 오전 1시간, 월요일 오후 1시간, 수요일 오후 1시간이었습니다.
ㄴ 진짜로 이럼. 한양대 다니는 친구한테 들음.
독일 사립대학
[원본 편집]But Germany knows that higher education needs to improve. One push has, since 1999, come from the European Union’s Bologna process, which has made the German system more compatible internationally, replacing traditional degrees with bachelors’ and masters’. Germany has also allowed private universities and specialised colleges for engineers or business, with courses in English. Their success has been limited, however. The idea that alumni should donate money to their alma maters remains anathema. The assumption is that education is the government’s business and should cost nothing. Only 6% of students go to private colleges.[1]
Germany has 83 private universities (called Privathochschule) and 45 church-run universities (called kirchliche Hochschule). Similar to the state-run universities, they are subdivided into Universitäten, Fachhochschulen (universities of applied science) and Kunst- und Musikhochschulen (art schools). Private universities in Germany need institutional accreditation by the state.[2]
“SOME of my friends think I’m a snob,” admits Christopher Karp, a 20 year-old aviation-management student. Mr Karp attends the business school at the International University of Applied Sciences (IUBH)[3] in Bad Honnef, a spa town in Germany. Rather than enroll in a free public university like his friends, Mr Karp borrowed money from his parents to study for a degree at IUBH. He has no regrets. Classes are small. Lecturers know the industry he wants to enter; many work for Lufthansa, an airline. He doesn’t even mind the shorter holidays. “We pay a lot of money for our studies and we want to make sure we receive a good education,” he says. ...(중략)...Companies are also turning to private universities, further boosting their growth. IUBH offers a “dual studies” hospitality degree, paid for by hotels, whereby students spend alternate weeks on campus and at work. [4]
독일에도 소수이긴 하지만 사립 대학이 존재합니다. 해당 앵커가 잘못 아는것 같습니다만.[5]
- 아니요. 최신기사에 의하면, 기존에 있던 극소수의 사립대학들도 재정적 어려움 때문에(그럴 수 밖에 없죠. 국립대학은 국가에서 100% 운영자금을 지원해주는데, 경쟁이 될 수가 없죠. 학생들 입장에서도 사립대학에 가려면 고액의 등록금을 내야 하고...) 국립대학으로 통폐합되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거의 존재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하지만 혹시라도 아직 통폐합이 완료되지 않거나, 통폐합계획이 없는 사립대학이 존재할 수도 있으므로, 기존 서술을 거의 대부분이 국립대학이다라고 양보해서 수정해두었습니다. 님 님 의견도 수용했습니다.
지나치게 과격한 서술좀 줄였으면
[원본 편집]디시위키가 자칭 모두까기 위키라 하더라도 이렇게 빨간색 볼드체까지 써가며 온갖 자극적인 욕설을 도배하는 문서는 이 문서 말고는 찾기 힘들어.
서술된 걸 보면 광기에 미쳐서 마치 지방대생이 눈에 보이기만 하면 바로 달려들어 죽여버릴 기세야. 대다수의 디시인들이 이런 생각을 가지고 있다는것이 정말 충격적이야
내신이든 수능이든 어짜피 상대평가라서 60% 상당의 학생들이 5등급 이하의 성적을 받을 수 밖에 없고, 서로를 욕하고 물어뜯으면 서로간의 씻을 수 없는 깊은 상처만 열등감만 남고 이렇게 생긴 상처와 열등감은 다른 곳에도 폭발하여 또다른 싸움으로 번지겠지. 악순환의 반복이야
그리고 솔직히 몇 퍼센트인지가 문제가 아니야, 60%든 10%든 1%든 공부를 못했다는 이유 하나만으로 욕하고 상처주는 행위는 결코 정당화될 수 없고, 마찬가지로 너희들이 말하는 지잡대에서 겪은 온갖 기행과 똥군기도 결코 용납될 수 없고 바로잡아야 할 대상이지 혐오하고 기피한다고 해서 되는게 아니야.
모두가 이런 사회를 적극적으로 좋은 방향으로 바꿔 나가려 노력하면 좋겠지만 사실 그러기도 힘들도 거기까지는 바라지도 않으니까 최소한 이 문서에서 지나치게 남을 비하하고 깎아내리는 서술, 빨간 볼드체의 가격한 문장들을 수정 또는 삭제하고 앞으로도 그런 서술은 자제했으면 좋겠어. 그렇게 어려운 부탁은 아니잖아.
정당한 근거를 토대로 비판하는 것 까진 좋지만 이건 그런 정도로 넘어서 무시, 인신공격이 포함된 서술이 너무 많아.
다시 한 번 말하지만 자기가 쓴 글, 말 하나가 다른 사람에게 큰 상처를 남길 수 있다는걸 알아줬으면 좋겠어. 익명성, 서술의 자율성이 보장된다고 해서 막 서술해도 되는건 아니라고 생각해.
ㄴ 내가 보기엔 자학틀이 달린 거 봐서 자기 들이 자기 자신을 끔찍히 부정하는거 같다. 아무리 모두까기 디시윾키라 한들 남을 깐다는 의도로 저렇게 까진 안한다 어느정도 눈치는 있으니까 하지만 자신을 향한 비난이라면 눈치 볼 필요도 없지 그냥 자폭하는거 같아서 보기 아주 불쌍하다 고해성사 하는건 좋은데 가려서 하자
존나 까야함. 아프게
[원본 편집]솔직히 지잡대 문서보고 상처입을 지잡대인간은 진짜 인간극장에 나올법한 인생에 한 많은 인간 말고는 없다.
이미 공부하라고 몇십년간 잔소리 듣고 공부 하라고 숱하게 쳐 맞고도 하라는 공부는 안하고 지잡대 쳐 간 주제에 이딴 문서 보고 상처? 지잡대생을 너무 나약하게 아시네. 이미 빵셔틀 마스터가 되셨거나 아님 남들 패는 보람으로 사셨던 분들이신데 걱정말고 까세요. 이거 보고 감동할 인간은 그나마 지잡대 안갈 가능성이 큼요. 인생의 방향이 전환되는 계기가 될 테니 오히려 더 신랄하께 까야한다는게 바로 이 지잡대 나온 미천한 소생의 지론올시다.
모교에서 졸업해서 모교에서 일하면서 개소말닭같이 야근에 철야를 해도 결국 지잡대 된 우리학교 지금 이몸의 눈에서 물이 다 나는 판이요, 나중에 자기 이력서가 세단기에 바로 투입되는 그런 좆같은 상황보단 그나마 유머있고 위트있게 까서 인생 한강행을 막아주는 이 문서가 백번 이익이며 디시위키의 사명이기에 그렇습니다.
아니 글쎄 지금 내 인생이 삼천포로 빠졌다니까??????? 굶는과 나와서 굶는다니까? 하루걸러 하루 술 약먹고 술 새벽 일곱시까지 술처마시면서 야근에 철야에 주말반납까지 존나게 일하다 허리가 부러져도 결국 이꼴이 된다니까? 이게 다 인생의 내비인 교과서를 안봐서 생긴 일 아녀 콱 이 미친씨부랄탱탱부랄 파오후 메퇘지년들아 서울로 가라고 서울로 인생 국도로 빠져서 삼천포 가지말고 이런 문서 보고 마음아파하지말고 자기 이력서를 보고 참회하란 말여 이게 내가 하는 술주정이란 말여
이견이 없으시면 10월 즈음 지잡대 항목에 등골브레이커들 열라 까주겠습니다. 시부랄 추석 지났으니 약발 좀 떨어질 때가 됐지 돼지새끼들
솔직히 나도 지잡다니지만 지잡대다니는 애들은 좀 까여야된다. 그리고 더 독하게 편집 부탁한다. 어느 급식충이 이 글을 보고 자극받고 노오력해서 인서울 하바리라도 들어가게 된다면 이 문서는 성공한 문서가 될테니까.
하암..
[원본 편집]이 문서나 국까, 헬조선 등등 원한이 실려있으니 그만큼 막을 수가 없지. 근본적인 문제 해결이 안되면 막을 수도 없음. 디시위키 특성상.
나도 이 문제에 대해 고민해봤는데 얘네들은 이미 이성이 없어서 차단밖엔 방법이 없다. 작은 문서에선 키배 몇번 뜨고 화해해서 수정하면 되지만 이렇게 사회적인 문제일 경우 폭동 일으키듯이 계속 지랄할 거임.
애초에 보통 모든 문서는 까와 쉴드가 존재하기 마련인데 이렇게 치우친 경우에는 까가 압도적으로 많기 때문이다. 즉 까일만하니까 까고 있다. 디시위키는 남간위키와 달리 자유로운 서술 환경이라 분명 빠와 까 둘 다 같은 발언권을 가졌음에도 이렇다.(문제는 이새끼들이 토론을 안해 위키는 토론이 제일 재밌는 건데 ^^)
그리고 더욱 이 위키는 정확한 지식을 알리는 게 목적이 아니라 상대를 이기는 마치 투기장 형식의 위키다. 얘네들에게 팩트와 논리란 상대를 조져버릴 무기지 그 이상의 가치는 없다. 정치판을 미리 체험하는 곳이지. 정보를 가져갈 사이트도 아니니 그냥 병신들이 잘 싸우는구나만 인지하면 된다. 제정신 박힌 사람이라면 디시위키를 정보 얻으러 오는 것보다 병신들 보러 온다.
비판 좀 섞어서 비난을 넣는 것도 사실 남간위키와 하나도 다를 게 없는 똑같은 짓이다. 나뮈키는 그대로 인지하고 자제하는 모습이 있다. 분명 볼드체와 같은 씹덕문체를 남발하지만 본문의 내용을 심하게 덮지 않도록 나름 조절하고 있다.
하지만 이 디키가 정작 진지빨고 만드는 문서들은 죄다 뭔가? 피해의식에 원한 그리고 사감정이 위키의 본질을 잃게 한다. 위키는 어디까지나 집단지성이지 문서 내내 원한들을 읽으려고 하는 게 아니다. 지성이라는 건 분명 본능에 의지하지 않고 사고로 처리함의 의미다. 혹여라도 이런 문서 쓰면 '좀 달라지겠지'란 생각으로 썼다면 더더욱 창피해야할 부분. 이런 문서는 좆문가들 아니면 거들떠보지도 않는다.
본질을 잃은 위키가 할 수 있는 건? 완전히 망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해악이 되고 있는 이 위키를 빨리 망하게 문서작성하는 디씨인들은 그나마 잘하는 짓이라고 볼 수 있다. 이대로 멈추지 말고 문서를 독점해서 디시위키를 완전히 망하게 하자.
관리자야 슬슬 다시 동결 좀 먹이던가 관리를 해라
[원본 편집]'명문대 재학생이 말하는' 이딴 걸 왜 내깔려두냐. 애초에 정신박힌 띵문머생이 디키를 잡고 있겠냐? 저격질은 덤이고.
정시지원할때
[원본 편집]보통 인서울이나 지거국의 4년제들은 대부분 국영수탐 네 과목 모두 반영하지 않나? 조금씩 떨어지는 대학일 수록 문과는 수학 반영 안하고, 이과는 국어 반영 안하다가 지잡대부터 국영수 중 2과목에 탐구 반영을 하는걸로 알고있는데, 이게 확실하게 맞는 내용인지는 몰라서 일단 여기다 적어둔다. 그래서 지잡대 같은 곳에 공대에 수학 고1짜리도 못푸는 병신 집합소가 되기도 하는거지.
- ↑ http://www.economist.com/news/europe/21636060-not-elite-improving-german-universities-bet-middle-way-between-great-and-so-so
- ↑ https://en.wikipedia.org/wiki/Private_university#Germany
- ↑ http://www.iubh.de/en/
- ↑ http://www.economist.com/news/europe/21695002-growing-number-european-students-are-opting-pay-their-education-class-apart
- ↑ http://www.ytnradio.kr/program/?f=2&id=34256&s_mcd=0214&s_hcd=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