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론:혐한
새 주제중국 혐한에 대해
[원본 편집]분청같은 국수주의자 이외에는 딱히 혐한이 심한거 같지는 않아서 지울려고 하는데요...(합한족이라는 말도 있고) 물론 사드 배치때문에 반한감정이 생겼을수는 있지만 혐한수준은 아닌거같은데...--목욕투 (토론) 2016년 11월 19일 (토) 07:55 (KST)
독일은 혐한이 제일 심한 나라 라는 서술에 대해
[원본 편집]틀:헬독일
ㄴ 독일은 혐한이 제일 심한 나라이다. 물론 한국과 북괴를 했갈리는 애들도 많으니 독일의 혐한이 꼭 헬잘알은 아니다.
ㄴㄴ독일이 혐한이 제일 심하다길래 이건 또 뭔 개소린가 싶어서 구글 찾아봤더니 BBC에서 국가별로 이미지 조사를 했댄다. 거기서 한국에 대한 비호감 %가 제일 높은 나라가 독일이라고 나왔는데, 이걸 일본 삼류 찌라시 언론이 "독일, 일본보다 혐한 더 심하다"라는 제목으로 기사를 내서 2ch 동아시아판(일본버전 국뽕 치사량 맞은 갤러리. DC 역사갤러리랑 사상 99.99% 유사함) 퍼졌다. 독일엔 당연히 좆본에 만연한 혐한 시위 따위는 없다. 어쩌다보니 비호감 %가 가장 높게 찍혔고 이걸 일본 극우 찌라시언론이 "일본보다 혐한 심한 나라도 있다고!"라는 식으로 퍼뜨린거니 저걸보고 독일에는 일본 사방팔방에 널려있는 병신같은 혐한 시위가 훨씬 더 많구나라고 생각하면 안됨.
ㄴ 근데 통계로보면 우리나라는 다른 경제선진국에 비해 심지어 러시아보다도 외국인 혐오가 엄청 심하다고 나온다. 근데 우리나라가 러시아처럼 스킨헤드들이 동남아인 폭행하고 그럼? 전체적인 혐오와 혐한 시위는 다른 의미라고 봄, 한국에서 실질적인 외국인 차별이 많아서 외국인 혐오가 심하다는거지 러시아처럼 스킨헤드 새끼들이 미쳐날뜀? (그리고 개소리라는 표현은 싸우자는건 아니겠지?)
ㄴㄴ보통 "혐한" 이라고 한다면 일본에 널려있는 혐한 시위같은게 가장 먼저 떠오르고 혐한 이라는 단어의 이미지가 대개 그렇다. 아래에도 그런 일본의 조직적인 혐한시위 혐한선동같은걸 까고 있을뿐이고. 근데 여기다 대고 독일이 혐한이 더 심하다~! 이러면 어? 독일이 일본보다 혐한선동 혐한시위가 더 심해? 이런식으로 생각하기 마련이지. 당장 구글에 혐한 치고 이미지검색했을때 무슨 사진이 거의 대부분으로 나오는지 확인해보자.
ㄴ 그게 왜 그렇냐면 혐한이라는 말 자체가 좆본에서 유행하기 시작한 말이라서 그럼. 근데 대놓고 폭력이나 시위 안한다고 해서 독일이 혐한이 일본보다 적다고 말할수... (게다가 최근 ㄹ혜의 실세 siri가 독일에서 거주하고 한국 검찰이 독일 검찰과 적극적으로 협력하지 않으면서 한국 싫어하는(hate) 감정 더 심해졌을듯...)
ㄴㄴ혐한이 너가 말하는 단순히 "한국인을 혐오함" 그 이상의 의미를 지니고있어서 그렇지. 여성혐오라는 말이랑 비슷한 것 같은데 저 말도 그냥 단순히 여성을 혐오함 그 이상의 의미를 갖고있다. 저 말은 ㅈㄴ 애매한데, 야갤러식으로 표현하면 "페미나치 눈에 거슬리는 행위들" 정도라고 말할 수 있겠다. 혐한도 마찬가지로 그냥 단순히 말따라 한국인을 혐오한다기보다는 한국 자체를 조직적으로 선동해서 음해하고 한국인 인종차별 시위같은걸 하고 다니는 짓거리 정도의 뜻을 갖고있다고 해야겠다. "러시아는 동양인 혐오가 심해!" 라고 말하면 "ㅇㅇ 그런것같더라"같은 반응이 나오고 "러시아는 혐한이 심해!" 이러면 "???" 이런 반응이 나오겠지.. 혐오라는 말과 혐한의 '혐'은 좀 다른의미라서 독일이 혐한이 제일 심한 나라라는게 이상한 소리같았다는거.
ㄴ ㅇㅇ 근데 그건 미소지니를 여성혐오로 번역하는 페미니스트들의 오류이기때문에 혐한 문서에까지 적용할 필요는 없다고 본다. 왜냐하면 여성혐오 문서의 틀을 보면 비현실 틀이 붙어있음
ㄴㄴ 여성혐오의 혐오랑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혐오는 다른 뜻이라는걸 말하고싶었다는거. 혐한에서 말하는 '혐'이랑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혐오(너가 위에서 말한 독일은 혐한이 제일 심한 나라이다. 에서의 '혐')는 다른 뜻인것같은데 무작정 독일은 혐한이 제일 심한 나라이다. 이러면 이해못하는게 정상이지
ㄴ 글쎄... 이해할수도 있다고는 보는데... 독일이 혐한감정이 제일 심하다는 것이 독일에서 한국에 대한 혐오감정이 제일 심하다고 해석할 수도 있지 않을까?
ㄴㄴ 여성혐오가 보통 혐오의 뜻과는 달리 "여성주의자들의 뜻과 거스르는 모종의 행위와 사상과 그 제조물들" 일종의 자체명사화됐듯 혐한도 "한국을 까내리기위해 조직적인 선동행위, 반한시위같은걸 하는 것" 정도로 자체명사화됐다고 봐야지 그냥 독일은 혐한이 제일 심한 나라이다. 이러면 어리둥절할 인간 한둘이아닐텐데
ㄴ 잘못된 비유같은게 여혐이 단순이 여성을 싫어하는거를 넘어 여성주의자들의 뜻과 거스르는 모종의 행위와 사상과 그 제조물들을 말한다고 하는데 뒤집어 생각하면 단순 여성을 싫어하는것도 여혐의 범주에 포함됨... 혐한도 마찬가지다. 단순 한국을 혐오하는것도 혐한의 범주에 포함된다
그리고 미안한데 이번주 토요일까지 대화못할거 같다. 일요일날 보자 미안하다--목욕투 (토론) 2016년 11월 24일 (목) 13:20 (KST)
ㄴ ㅇㅇ알았음 --김치왕뚜껑 (토론) 2016년 11월 24일 (목) 16:52 (KST)일요일날 문서 다시 봄
ㄴ 돌아왔다. 어쨌든 내 의견은 변하지 않는다. 독일은 한국 혐오하는 감정이 제일 심한나라이니 혐한문서에 헬독일 틀을 붙여도 된다. 그래도 정 의견이 조율되지않는다면 여러 사람들과 논의해서 헬독일 틀을 붙이는게 적절할지 안 적절할지 토론해보자구--목욕투 (토론) 2016년 11월 27일 (일) 07:22 (KST)
ㄴ 혐한이라는 단어가 구글 검색과 네이버 검색에다 "혐한"이라는 단어를 쳤을 때 알수있는 것 처럼 일본과 섬짱깨국에서 벌어지는 일련의 짓거리들을 칭하게 되는걸로 굳어졌다고 생각함. 저기다 대고 일본 극우 찌라시언론에서 일본에서 벌어지는 미개한 혐한시위, 혐한역사날조 같은 행위들을 "우리말고 혐한 하는 나라도 있다!"라면서 한국이라는 나라에 대한 부정적 인식이 높게 나왔다는 설문조사 하나 갖고 "독일은 세계에서 혐한이 제일 심한 나라"라는 제목으로 선동하는 기레기급 선동기사를 보고 헬독일 틀 붙여놓고(독일은 세계에서 혐한이 가장 심한 나라이다.) 이렇게 써놓으면 누가봐도 "독일에서 그 일본과 대만에서 벌어지는 미개 짓거리가 더 심하다고?"이렇게 생각하기 마련이지 그냥 부정적 인식이 높게 나왔다는 2012년의 설문조사 때문에 혐한이 가장 심한 나라라고 불리게 되었다고는 생각 안하지. --김치왕뚜껑 (토론) 2016년 11월 27일 (일) 12:41 (KST)
ㄴ 그러니까 미안하다만 그건 니생각이고, 나는 혐한을 단순히 한국 싫어한다는 의미로도 해석하는 사람들도 많다고 봄... 그러니까 어차피 답 안 나오니까 이 문서에 헬독일 틀을 붙일지 안붙일지를 다른사람들과 논의하자고 최대한 양보한건데... 쩝...--목욕투 (토론) 2016년 11월 27일 (일) 16:24 (KST)
ㄴ 혐한을 단순히 한국 싫어하는 의미로 해석하는 사람들이 많다는게 더 니만의 생각이지; 당장 구글에 혐한 네이버에 혐한 쳐보면 거의 99.99%가 일본이나 섬짱깨국에 극성맞는 혐한들을 말하고있는데. 정 붙이고싶으면 문서 최상단은 안되고, 맨 아래에다 헬독일 틀 넣고 "2012년 조사에 따르면 한국에 대한 부정적 평가는 독일이 제일 많았다"는 식으로 쓰는건 괜찮음. 계속 "혐한"이 제일 심한 나라는 독일이다 라고 선동하는 일본발 찌라시 밀어붙이면 앞으로 말싸움은 길어지는거고. 그리고 왜 다른사람이랑 논의해보자고 하는 제안을 거부했냐고 물어보면 내가 디씨위키를 둘러본결과 여기엔 보통 사람들 인식과는 거리가 한참 떨어진 일뽕애들이 상당히 많다고 느꼈다. 그런애들 몇몇만 뛰어들어도 보나마나 혐한 일본 찌라시마냥 "다른나라에도 일본에 널려있는 그런 혐한이 더 많다"는 식으로 물타기하려는건 너무 뻔한 얘기고 정작 검색 사이트에 혐한을 쳐봐도 단순히 부정적 인식이 더 많다는 것이 아닌 일본이나 대만에만 있는 그런 극성맞은 혐한 애들을 말한다는 사실과는 관계없이 디씨위키 내 라는 조그만 집단에서의 다수결만으로 위의 사실이 뒤집힐 수가 있기때문에 받아들이지 않는 것임. --김치왕뚜껑 (토론) 2016년 11월 27일 (일) 16:56 (K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