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생

K-위키
(11년생에서 넘어옴)
디시위키에서만이라도 만 나이를 사용합시다.
만 62세는 62세로 표현하십시오. 이 틀을 세는나이가 보이는 문서나 54세를 만 54세 라고 적는 것처럼 만이라는 글자를 따로 붙이는 문서마다 추가하십시오.
이 틀은 최상단에 배치하십시오.

연생 구분
2008200920102011년생201220132014
연대생 구분
2000년대생2010년대생2020년대생
주의. 이 문서는 토끼나 그에 관련한 대상, 또는 토끼와 관련된 문서입니다.
이 문서는 십이지신 중 하나인 묘(卯)에 해당하는, 깡충깡충 뛸 수 있는 커여운 토끼를 설명하고 있습니다.
만약 토끼를 너무 좋아한 나머지 토끼 성애자가 되지 마시고 그 자리에서 토끼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2011년에 출생한 사람들로 신묘년생(흰 토끼띠)이다. 2026년 기준으로 14~15세, 중학교 3학년이다.

출생아 수는 471,265명, 출산율은 1.244이다. 2010년보다 근소하게 상승했다.

이들은 알파세대로 태어난 해부터 스마트폰이 떡상하던 시절이기 때문에 아기 때부터 스맡폰으로 뜌뜌 뺭뺭 하면서 놀기도 하고 컴퓨터보다 스마트폰을 더 많이 잡으며 심지어 CD를 모르는 11년생까지 있다.

2018년 초딩으로 입학했을 때부터 재앙 정권이었고 2018년 초에 대깨문 열풍이 많이 불었기 때문에 전교조 슨상들에게 세뇌당할 걸 생각하면 불쌍하다.

ㄴ본인 사촌동생이 11년생인데 외갓집 갈때마다 MC무현 틀고 반중교육 시키고있다 초6짜리도 좋아함

ㄴ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중뽕 예방교육 ㅆㅅㅌㅊ ㅋㅋㅋㅋㅋㅋㅋㅋ

ㄴ반중반공 ㅅㅌㅊ

2015 개정 교육과정을 적용받은 세대다. 그리고 2020년 초3 때 코로나가 터지며 온라인 개학을 맞이했다. 코로나는 2023년 초6 때 끝났다.

2024년에 중딩이 되며 자유학년제를 적용받았다. 세종과 경북, 대구의 경우 자유학기제였다.

2027년에 고딩이 되며 고교 학점제와 2022 개정 교육과정을 적용받을 예정이며, 2029년 고3 때는 203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응시할 예정이다.

4세대 아이돌의 주요 세대이자 그들에게 열광한 세대이기도 하다. 5세대 아이돌로 데뷔한 사람들도 있다.

2030년에 대학에 입학할 때쯤 선거권 및 피선거권(대선 제외)을 얻게 된다. 이들의 첫 대선은 2030년 대한민국 제22대 대통령 선거였고 첫 총선은 2032년 대한민국 제24대 국회의원 선거, 첫 지선은 2030년 제10회 전국동시지방선거다.

이들은 주로 2031~32년에 군대에서 1년 6개월 정도 뺑이를 친다.

2051년부터 대통령 선거의 피선거권을 얻는다.

미국에서는 Z세대의 마지막 세대로 알파세대와 더 가깝다. 스마트폰 문화를 보고 자라나며 브레인롯 따위를 향유하는 세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