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문서는 꿀잼-갓-영화에 대해서 다룹니다.
이 문서는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영갤러들이 그렇게 빨아대는 갓-무비에 대해서 다룹니다.
주변의 다른 사람들에게도 이 문서에서 설명하는 영화를 추천해 주세요. 또한 당신이 이 영화의 팬이라면 열심히 이 문서를 편집하십시오.
이 문서는 영상미가 오지는 작품에 대해서 다룹니다.
이 문서에서 설명하는 작품은 시각효과가 웬만한 영화, 애니들을 씹어먹습니다.
지리는 눈뽕을 받고 싶다면 당장 이 작품을 보러 가십시오. 이 작품을 보고 난 기쁨을 디시위키에서는 함께 기뻐해주지 않습니다.
주의! 이 문서에서 설명하는 대상은 그야말로 클라스가 다릅니다.
이 문서는 다른 것들과는 비교도 할 수 없을 정도로 클라스가 다른 갓-창작물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여러 대중매체에서 자주 거론되거나, 아니면 문화적, 세계적으로 거대한 영향을 끼쳤거나
확실히 그 무엇보다도 다른 우주명작급 작품이니 본문을 읽기 전 뇌를 비우시기 바랍니다.
Planet of the apes

혹성탈출

장르 전쟁 , 액션
감독 프랭클린 J 샤프너
주연 찰턴 헤스턴 로디 멕도웰
개봉일 1968년 4월 3일

혹성탈출 시리즈의 최초 영화

줄거리나 반전요소 같은 게 나올 수 있습니다.
국내 개봉일 기준 한달 이내에 영화 문서에 스포일러틀 없이 스포일러를 작성하는 이용자는 반달로 규정해 무기한 차단됩니다. 또한, 한달 이후에도 틀 없이 스포일러를 지속적으로 작성하는 이용자 역시 반달로 규정해 차단됩니다.











틀 내용을 충분히 숙지하시고 스크롤을 내리셨습니까?

한줄요약:지구는 전쟁으로 망했고 원숭이들이 지구를 차지했다

다른 세계인줄 알았지만 사실 지구였지롱! 이라는 수백번 우려먹힌 반전의 선두주자. 고전명작.

마지막이 엄청난 반전이었지 지금봐도 충분히 개쩔음

빛의 속도로 이동하고서 우주를 떠돌던 사내들이

지구로 돌아온 동안 지구에 무슨 일이 있었는지에 대해서

스피드왜건마냥 설명을 해준다

"지구를 망쳐버렸어 이 악마들 전부 지옥으로 가버려!" 하면서 울부짖던 주인공이 생각난다

로튼 보니 90%다.

후속작 시리즈가 많이 있지만 1편만 못하다, 그래도 고전 영화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5편까지 정주행 할 만하다.

특히 4편이나 5편은 시저나오는 리부트 시리즈의 전신이라 할 수 있기 때문에 비교해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ㄴ 2편이 기록 안되어있는게 아쉽다...